영원한라이벌김대중vs김영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나르르르 조회 2회 작성일 2020-10-16 19:28:49 댓글 0

본문

스타북스 - 영원한 라이벌 김대중 vs 김영삼(이동형)

영원한 라이벌 김대중 vs 김영삼(이동형)
XOOCKE : 이이제이가 끝나다니...ㅠ 그리울꺼에요 ㅠㅠ
이제 : 김 대 김 진짜 재밌음 꼭보셈
YoungKuk Yeon : 0016x0317x2003=6061
je k : 초등, 중학교 시절부터 높은 수준의 정치의식이 있었군요..
솔개 통신 : 책 재밌을 것 같네
그런데 타이틀을
"김영삼대김대중
DJ대YS"라고 했더라면
이승준 :
johnson vandahm : 동형이형 존경합니다 계속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진보를 위해 싸워주세요
함성훈 : 멋진 책입니다이작가님 ^^

한국정치사의 영원한 라이벌 김영삼·김대중 / YTN

[앵커]
현대 민주화 운동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양김'으로 불린 두 전 대통령은 민주화 투쟁에서는 동지였지만 평생의 정치적 맞수이지 경쟁자였습니다.

보도에 김세호 기자입니다.

[기자]
우리나라 현대 정치사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은 40년 넘게 민주화 투쟁을 이끌면서도 동지와 정적 관계를 오고 갔습니다.

두 전직 대통령의 지난 1968년 신한민주당 원내총무 경선부터 지난 1992년 대선 등 4차례 맞대결을 벌였습니다.

특히 1990년 김영삼 전 대통령은 3당 합당을 통해 거대 여당 대선후보로 떠올랐고, 결국 14대 대선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눌렀습니다.

대선에서 패한 김대중 전 대통령은 정계 은퇴를 선언하며 영국으로 떠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1995년 정계 복귀를 선언한 김대중 전 대통령은 김종필 자민당 총재와의 공조를 성사시키면서, 15대 대선에서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난 2002년 16대 대선에서 노무현, 이회창 후보가 맞불었을 당시 김대중 전 대통령은 노 후보를 지지했고, 2007년 대선에서 이명박, 정동영 후보가 맞불었을 때는 김영삼 전 대통령이 이명박 후보를 지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대목마다 한 치의 물러섬도 없이 반목했던 양 김이지만 2009년 8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기 직전 김영삼 전 대통령이 병상을 전격 찾아가 문병한 뒤 극적으로 화해했습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
(두 분이 화해한 것으로 봐도 되겠습니까?)
"그렇게 봐도 좋죠. 그럴 때가 온 것 아닙니까?"

영호남을 대표하며 반세기 넘게 질곡의 한국 현대 정치사를 이끌어왔던 김영삼, 김대중 양 김 시대도 표표히 역사 속으로 저물게 됐습니다.

YTN 김세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5112204455942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김세원 : 딱 이 두놈만 없었으면 지금 일본급 됐을수도 ㅋㅋ
ᄋ시골농부 : 민주화위장×북영삼북대중아×북한핵완성까지시간을질질끄러줘이젠핵폭탄완성국민들목숨어떠카나???
대동강맥주 : 이둘이 없었다면 지금쯤 통일하고 일본 뚜까패고있었을것
KANG보람 : 대한민국에 정치인도 필요하지.
지도자가 멍청하면 멍청한길로 이끌어가고, 똑똑하면 경제발전과 국익을 위해서 애쓴다.
박병상 : 김대중과 김영삼은 수준의 차이가 잇지. 김영삼은 민주화의 배신자이잖아.
김영복 : 민주화의영웅
zzohho dduoccohlh : 민주화의 두거인이 모두 가셨다.

걸어서 역사여행 - 영원한 라이벌 #김영삼 과 #김대중

#양김시대
민주화투쟁 이끈 동지이자 라이벌 #김영삼 vs #김대중
#민주화 운동가 출신의 정치인이자 대한민국의 #대통령 이었던 김영삼과 김대중을 같이 엮어서 부르는 말 #양김 이다. #민주화_투사 였고 #정치계_거물 이었다. 92년에는 김영삼, 97년에는 김대중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으며, 98년과 2003년에 각각의 대통령 임기를 마치고 물러나면서 양김은 정계에서 물러났다. #양김 으로 불리운 두 전 대통령은 민주화 투쟁에서는 손을 맞잡은 #동지 였지만 권력 앞에선 한 치의 물러섬도 없는 영원한 #맞수 였다.
한국 현대사의 격랑 속에서 서로에게 '숙명'과도 같았던 #DJ_김대중 과 #YS_김영삼 2009년에는 김대중, 2015년에는 김영삼 대통령이 사망하면서 두 '거목'이 모두 역사의 뒤안길로 스러져가면서 한국 현대사의 큰 한 페이지가 넘어가게 됐다.

... 

#영원한라이벌김대중vs김영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4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z69alsj89cbio.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